스파이 패밀리, 서로 다른 목적으로 가족이 된 세 사람 - 애둘맘의 공간
리뷰 / / 2022. 10. 18. 00:36

스파이 패밀리, 서로 다른 목적으로 가족이 된 세 사람

반응형

스파이 패밀리는 스파이를 소재로 한 일상 코믹 애니메이션으로, 각자의 목적을 위해 가족으로 모여 역할을 연기하는 세 사람의 이야기입니다. 이 글에서는 스파이 패밀리의 전반적인 내용과 작품에 대한 정보, 주인공과 그의 가족에 대한 캐릭터 설정 및 이 애니메이션을 추천하는 대상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주인공 가족의 모습.

각자의 목적을 위해 가족을 연기하는 세 사람

능력 있는 스파이 로이드. 그는 맡은 임무를 성공적으로 끝내고 다음 임무를 받게 됩니다. 그가 받게 된 임무는 아빠가 되어 아이를 명문 학교에 입학시켜야 하는 것입니다. 다음 타깃은 모습을 잘 드러내지 않는 인물로, 자녀의 학교 친목회에나 등장한다는 정보로 로이드는 급히 아이를 입양하게 됩니다. 그렇게 로이드가 입양한 아이는 아냐라는 소녀입니다. 사실 아냐는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자입니다. 아냐는 어떤 조직에서 실험체로 태어나 도망쳐 나와 인가되지 않은 보육시설에서 자신을 지켜줄 사람을 찾으며 기다리고 있었습니다. 그렇게 시간이 지나 아냐는 다음 타깃의 아이가 다니는 명문학교의 1차 시험을 보게 되고 합격하며 2차 면접을 기다리게 됩니다. 2차 면접은 반드시 부모와 아이가 함께 출석해야 하는 조건으로 진행되며 예외는 허락되지 않는다는 것을 알게 됩니다. 그들은 급히 엄마 역할을 할 인물을 구해야 하는데, 아냐의 옷을 맞추기 위해 옷가게에 들렀다가 한 여자를 만나게 되고 그녀가 아냐의 엄마 역할을 해주기로 합니다. 그녀의 이름은 요르. 사실 요르 또한 파티에 함께 갈 파트너가 필요했는데, 로이드가 같이 가주기로 하며 서로에게 필요한 역할을 해주기로 한 것입니다. 로이드가 파티에 늦어서 요르는 혼자 들어가게 되고, 뒤늦게 등장한 로이드는 사람들에게 자신을 요르의 남편이라고 소개합니다. 멋진 로이드의 등장에 요르를 질투한 파티 주최자에게 로이드는 일침을 날리고 요르는 그의 모습에 반하게 됩니다. 사실 로이드는 비밀 임무를 처리하고 오느라 파티에 늦게 된 것인데, 요르와 함께 돌아가는 길에 잔당들이 나타나 그들을 공격합니다. 로이드는 요르에게 자신은 정신과 의사이며, 환자의 히스테리라고 요르를 안심시키려 하고 그녀는 로이드와 함께 그들에게 맞서 싸웁니다. 그녀는 사실 본 직업이 암살자였기 때문에 싸움에 능합니다. 그렇게 잔당들을 처리 한 뒤 요르는 로이드에게 결혼하자고 합니다. 이는 자신의 본 직업을 계속하기 위해 사람들의 의심을 피하기 위한 것이었습니다. 그렇게 각자의 사정으로 서로의 정체를 숨긴 채 그들은 가족으로 위장하게 되었습니다. 이후 우여곡절 끝에 아냐는 면접에 합격하여 학교에 입학하게 되고, 로이드의 임무를 위해 세 가족에게 벌어지는 에피소드를 그려낸 애니메이션입니다.

스파이를 소재로 한 코믹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는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스파이, 액션, 코미디 장르의 애니메이션입니다. 애니메이션은 올해 4월부터 방영되어 현재 12화까지의 에피소드가 공개되어 있으며, 넷플릭스에서 매주 새로운 에피소드를 공개하고 있습니다. 만화는 2019년부터 연재 중이며, 단행본으로는 2022년 기준 일본에서는 10권, 우리나라에서는 9권까지 출간되었습니다. 작가는 1980년 생인 일본의 남자 만화가 '엔도 타츠야'로, 스파이 패밀리는 그의 세 번째 작품입니다. 스파이 패밀리는 스파이를 소재로 하고 있기 때문에 첩보물을 기본으로 하지만, 복잡한 설정이나 인물들 사이의 머리 아픈 기싸움 같은 것도 거의 없기 때문에 일상 코미디물의 성격이 더 강한 것이 특징입니다. 그러나 탄탄한 액션 장면과 첩모를 위한 장치들의 연출은 매우 잘 되어 있는 편입니다.

주인공과 그의 가족

- 로이드 포저: 주인공입니다. 포저 가족의 가장으로 스파이로서의 코드네임은 '황혼'입니다. 원래 그의 직업은 스파이지만, 로이드 포저로서의 직업은 정신과 의사입니다. 그는 전쟁으로 부모를 잃었습니다. 그래서 아이들이 울지 않는 세상을 만들고 싶다는 이유로 스파이가 되었습니다. 스파이로서의 능력도 상당하여 인정받고 임무가 끊이지 않습니다. 외형적으로는 금발에 키가 매우 크고 미남입니다. 성격은 냉철하고 결단력이 좋은 편이며, 모든 일에 완벽을 추구하는 완벽주의자의 면모를 보여주기도 합니다. 그러나 작품에서는 가끔 빈틈 있는 모습도 보이며 웃음을 주기도 합니다.

- 요르 포저: 포저 가족의 엄마 역할로, 본 직업은 암살자입니다. 그녀의 코드네임은 가시 공주로, 이 직업은 어렸을 때 동생과 둘이 생활하며 동생을 부양하기 위해 시작했습니다. 그녀는 동생을 위해 희생하며 살아온 모습을 보여줍니다. 언제나 존댓말을 사용하는 정중한 모습을 보이는 캐릭터로, 작 중 딸인 아냐에게도 존댓말을 사용합니다. 외형적으로는 흑발의 미인형 캐릭터로, 170cm의 큰 키를 가졌습니다. 비율도 좋은 편이라 로이드와 함께 서 있으면 매우 보기 좋은 커플의 모습입니다. 매우 예의 바르고 느긋한 성격으로, 가끔 순진한 모습도 보입니다. 하지만 이런 성격에도 아냐를 납치하려 하거나, 불의를 참을 수 없을 때에는 빠른 결단력과 무서운 모습을 보여주기도 합니다. 아냐를 매우 귀여워하며 진심으로 아냐의 어머니 자리를 채워주고 싶어 합니다.

- 아냐 포저: 로이드가 입양한 포저 가족의 딸의 역할을 맡고 있는 소녀입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을 수 있는 초능력을 가지고 있습니다. 매우 귀여운 외모와 목소리를 가졌으며, 실질적으로 이 애니메이션을 캐리 하는 캐릭터라고 볼 수 있습니다. 초능력으로 이미 로이드는 스파이, 요르는 암살자라는 본 직업을 가진 것을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로이드의 임무 역시 알고 있는데, 세계평화를 위해 로이드의 임무를 성공시키려 나름 노력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로이드의 임무가 성공하고 세계가 평화로워지면 가족의 모습으로 계속 세 사람이 살아갈 수 있을 것이라 생각하기 때문입니다. 작 중에서 우스꽝스럽고 능글맞은 표정을 자주 보여주며 웃음을 자아내는 개그 캐릭터입니다.

첩보물과 귀여운 캐릭터를 좋아한다면 추천

애니메이션 스파이 패밀리는 스파이와 암살자라는 직업이 등장하는 동시에 귀여운 아이 캐릭터가 등장하는 아이러니한 설정을 하고 있습니다. 아냐라는 귀여운 소녀가, 자칫 무겁고 복잡해질 수 있는 스파이물의 특징을 가볍게 만들어 주고 개그 포인트로 바꿔주는 역할을 하고 있습니다. 또한 이 애니메이션의 장르는 육아라고도 할 수 있는데, 어린아이인 아냐를 학교에 입학시키고 그녀를 우등생으로 만들기 위한 과정을 담아내기 때문입니다. 스파이, 암살자라는 직업과 첩보, 액션의 등장. 하지만 순진하고 천진난만한 아이 캐릭터의 등장으로 가볍고 재미있게 이야기를 풀어가지만, 적당한 첩보물로서의 장치들과 액션 장면까지 모두 즐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입니다. 첩보물을 좋아하지만 머리 아픈 것은 싫고, 액션신을 좋아하지만 잔인한 장면은 싫어하는 사람. 귀여운 아이 캐릭터를 좋아하고, 적절한 개그 요소로 웃으며 질길 수 있는 애니메이션을 찾는 사람들에게 추천하는 작품입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