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평범함을 연기하는 초능력자 - 애둘맘의 공간
리뷰 / / 2022. 10. 12. 17:52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 평범함을 연기하는 초능력자

반응형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은 초능력자 주인공이 평범한 일상을 위해 노력하는 일상을 담은 애니메이션입니다. 이 글에서는 애니메이션의 전반적인 내용과 원작에 대한 정보, 몰랐던 초능력자의 어려움, 주인공과 그의 친구들의 성격에 대해 설명하겠습니다.

주인공과 등장인물들.

초능력자의 평범한 일상을 위한 노력

사이키 쿠스오는 초능력자로 태어났습니다.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 독심술, 미래를 볼 수 있는 예지력, 시간을 이동할 수 있는 타임워프, 물건을 손대지 않고 들어 올리는 염력 등 그가 가진 초능력의 종류는 다양합니다. 심지어 그 초능력의 위력이 대단하여, 그 힘을 제어하는 목적으로 머리에 장치(막대사탕 같이 생김)를 하고 다닐 정도입니다. 그러나 사이키 쿠스오는 자신의 초능력을 사람들이 알게 되면 피곤해진다며 초능력을 숨기고 지내고, 그저 평범하게 튀지 않으며 중간 정도로 살아가자는 자신의 인생철학을 지키며 생활합니다. 아이러니하게도 자신이 가진 초능력을 숨기기 위해 초능력을 사용하는 경우도 종종 있는데, 어느 날 학교에서 그의 다른 사람의 마음을 읽는 능력인 독심술이 통하지 않는 사람이 등장합니다. 같은 반에서 자신의 독심술이 통하지 않는 인물의 등장을 시작으로, 쿠스오 주변에 범상치 않은 인물들이 등장하며 사이키 쿠스오가 평범하게 살아가려는 자신의 인생철학을 지키려 노력하는 일상을 그려낸 작품입니다.

애니메이션과 원작 정보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은 만화를 원작으로 하는 학원, 일상, 초능력, 개그 장르의 작품입니다. 만화는 2012년부터 일본의 점프 코믹스에 연재하기 시작하여 2018년에 완결되었으며, 단행본은 총 26권으로 일본에서는 2018년, 우리나라에서는 2021년에 완결되었습니다. 작가는 1985년 일본에서 태어난 남성 만화가 '아소 슈이치'로, 2006년 주간 소년 점프에서 '용자 파티 나타나다'라는 작품으로 데뷔하였습니다. 그의 작품은 '너와 나의 용자학', '신세기 아이동 전설 카나타 세븐 체인지' 그리고 대표작인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이 있습니다. 애니메이션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은 관람 등급 15세이며, 애니는 4편, 블루레이는 2편으로 제작되었습니다.

- 애니메이션 1기: 2016년 방영, 총 24화 / - 애니메이션 2기: 2018년 방영, 총 24화 / - 완결 편: 2018년에 총 1화로 하루만 방영, 우리나라에서는 정식 방영하지 않음 / - 끝난 줄 알았지?: 2019년 방영, 총 6화 / - 블루레이: 1기, 2기 제작.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은 만화를 원작으로 하여 애니 외에도 소설, 실사화 영화, 게임 등으로도 제작되어 있습니다.

주인공과 그의 친구들

- 사이키 쿠스오: 주인공으로, 초능력이 있는 남자 캐릭터입니다. 시종일관 무표정에 매사 크게 동요하지 않는 냉정하다면 냉정한 성격을 가졌으며, 남들과 다르지 않게 중간 정도로 평범하게 사는 것이 인생 목표입니다.

사용할 수 있는 초능력의 종류도 다양하고 능력치도 엄청나서 능력을 제어하기 위한 장치로 머리에 두 개의 분홍 막대사탕 같은 것을 꽂고 다닙니다. 이 장치가 빠지게 되면 초능력을 제어하는 것이 어렵게 되어, 예를 들면 고개를 돌리는 것만으로도 엄청난 풍압이 발생하게 되고 이로 인해 반경 약 200미터 정도에 있는 모든 물체들이 갈리며 흔적도 없이 날아가버리게 되는 등 말도 안 되는 일들이 발생하게 됩니다. 단 것을 매우 좋아하여 디저트 종류는 모두 좋아하지만 특히 커피 젤리를 좋아하고, 벌레를 정말 싫어하는데 특히 바퀴벌레를 극도로 싫어합니다. (바퀴벌레가 나타나면 초능력을 사용하여 지구 반대편으로 도망가는 장면에서 알 수 있습니다.) 초반에 자신의 독심술이 통하지 않는 넨도로 인해 당황하는 모습을 보이기도 합니다.

- 넨도 리키: 사이키 쿠스오와 같은 학급의 남자 캐릭터입니다. 쿠스오를 파트너라고 부르며 친해지고 싶어 하지만, 쿠스오는 넨도를 피하고 싶어 합니다. 쿠스오의 타인의 마음을 읽는 독심술이 통하지 않는 인물로, 이 능력이 통하지 않는 이유는 넨도가 정말로 아무 생각도 하지 않기 때문입니다. 쿠스오는 이런 넨도를 벌레와 동급으로 생각하고 있으며, 한 에피소드에서는 초능력을 제어할 수 있는 물건이 생겼을 때 모든 사람이 넨도화(아무 생각도 하지 않는 상태) 된 것 같아 소름 끼친다고 생각하기도 합니다.

- 카이도 슌: 쿠스오와 같은 학급의 남자 캐릭터로, 극심한 중2병을 앓고 있습니다. 이 때문에 처음에는 쿠스오가 그를 매우 한심하게 생각했지만, 일련의 사건으로 그를 좋게 보게 되었고 마음을 열게 됩니다.

- 하이로 키네시: 쿠스오와 같은 학급의 남자 캐릭터로, 매우 열정적인 열정맨입니다. 쿠스오는 그의 열정적인 성격을 부담스러워 하지만, 모범적인 면이 다분하여 그를 인간적으로 좋게 평가합니다. 그러나 역시 함께 있으면 귀찮다고 생각하는 편입니다.

- 테루하시 코코미: 쿠스오와 같은 학급이며, 파란 머리의 절세 미모를 가진 미소녀 캐릭터입니다. 모든 남자들이 테루하시가 지나가면 '어흑'이라는 소리를 내며 감탄하고 좋아합니다. 그러나 쿠스오만은 그러지 않고 자신을 무시한다고 느껴 쿠스오를 꼬시려 하는 캐릭터입니다. 이러한 이유로 쿠스오는 테루하시와 엮이지 않으려 노력합니다만, 애니메이션 후반에서는 테루하시에 대한 생각이 점차 바뀌는 모습을 보입니다.

- 쿠루미: 사이키의 엄마로, 언제나 웃는 얼굴을 하며 상냥하지만 화가 나면 쿠스오도 무서워할 정도로 무섭게 돌변하는 캐릭터입니다.

- 쿠니하루: 사이키의 아빠로, 철없는 모습을 많이 보여줍니다. 쿠니하루가 쿠스오에게 초능력을 써달라고 조를 때에는(예: 회사에 지각했을 경우 등) 그를 쿠스에몽이라고 부릅니다.

이 외에도 많은 캐릭터가 등장하고, 각 캐릭터마다의 설정이 매우 재미있습니다.

몰랐던 초능력자의 고충

태어날 때부터 초능력이 있지만, 이를 불편하다고 여기고 숨기려 애쓰며 생활하는 주인공의 모습이 초반에는 조금 의아하게 생각됩니다. 그러나 작품을 보다 보면 주인공이 초능력을 숨기고 남들과 비슷하게 살아가려는 이유가 설명되며 주인공의 마음을 이해할 수 있게 됩니다. 본인이 가진 초능력으로 듣고 싶지 않은 다른 사람들의 소리가 들리고, 근육까지 들여다 보이며, 힘을 제어하지 못해 다른 사람들이 피해 보는 일이 생길 수 있는 일상을 지내는 것이 얼마나 힘든 것인지 생각해 볼 수 있기 때문입니다. 애니메이션 사이키 쿠스오의 재난은 주인공이 가진 말도 안 되는 초능력들과 주인공을 둘러싼 인물들의 설정(특히 넨도 리키의 바보스러움)을 재미있게 볼 수 있는 가벼운 코믹 애니메이션으로, 간접적으로나마 초능력자의 고충을 느껴볼 수 있는 작품이라고 생각합니다.

반응형
  • 네이버 블로그 공유
  • 네이버 밴드 공유
  • 페이스북 공유
  • 카카오스토리 공유